반응형

주 발병 병변

분홍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주 발생 병변이다. 

 

아토피 자가진단 체크리스트

1. 3살 이하 연령에서 증상이 시작되었는가? (시작되었으면 'yes' )

2.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가? (실내 생활이면 'yes' )

3. 병원에서 간지러움약으로 처방되는 약을 먹이면 간지러움이 일시적으로 사라지는가? (정확히는 스테로이드 사용 여부),(증상이 사라지면 'yes' )

4. 만성적이거나 재발성의 효모(곰팡이) 감염증이 있는가? (있으면 'yes' )

5. 주로 앞발에서 발생하여 많이 핥고 깨무는가? (핥고 깨물면 'yes' )

6. 귓바퀴 내부에도 증상이 발생하여 붉게 올라오면서 심한 간지러움을 호소하는가? (호소하면 'yes' )

7. 귓바퀴 내부에는 증상이 있는것에 반해 귓바퀴 모서리에서는 증상이 없는가? (없으면 'yes' )

8. 등, 허리 부분에는 증상이 발현되지 않는가? (않으면 'yes' )

 

체크리스트 8개 중 5개 이상이 'yes' 이면 아토피로 진단할때 민감도 85%, 특이도 79% 임.

 

 

https://diamed.tistory.com/612

 

소양증 : 간지러움증 (반려견중심)

알러지성 벼룩알러지 아토피성피부염 음식물알러지 접촉성 피부염 모기 과민증 호산구성 플라크(고양이) 기생충성 벼룩 감염증 옴진드기 이 데모덱스 감염증 귀진드기 감염증 기타 외부 기생

diamed.tistory.com

 

반응형
Posted in : 진료 도움 자료 at 2022. 2. 19. 20:27
Posted by : :::::
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?